생활정보

프리랜서 출산지원금 블로거도 신청가능

나편한세상 2024. 7. 12. 06:30

 

 

 

 

 

안녕하세요.

오늘은 프리랜서 블로거 출산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
애드포스트,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이 있으시면 출산지원금 신청가능합니다.

저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으로 출산지원금을 받았습니다.

 

프리랜서 출산지원금

 

 

신청방법

 

1.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한다.

(PC, 앱 모두 무방하나 저는 PC가 훨씬 편했습니다.)

 

고용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>>

 

 

 

2. 사이트에 접속해서 모성보호 탭 클릭 > 고용보험미적용자 출산급여 신청 클릭

 

프리랜서 출산지원금

 

 

 

 

 

3. 간편 인증 후 신청 정보 입력

 

프리랜서 출산지원금

 

 

4. 신청인 정보 기입 > 출산일, 영아 주민번호 기입

 

프리랜서 출산지원금

 

 

5. 신청내용에 입금받을 은행명, 계좌번호 기입

(사업장정보는 적지 않았습니다.)

 

프리랜서 출산지원금

 

 

6. 11-6번 유형(사업자등록증 없는 특수형태근로, 프리랜서 등) 체크 

 

프리랜서 출산지원금

 

 

 

 

7. 출산일 전 기준 18개월 중 3개월 이상 소득증빙 자료 제출

 

프리랜서 출산지원금

 

저는 구글(애드센스)로부터 지급받은 내역이 있는 통장사본을 제출했습니다.

신청하고 바로 다음날 150만 원 입금 확인했습니다.

 

 


신청방법 정말 쉽지 않나요??

 

사실 저는 이게 될까.. 내가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되나 계속 의문이 들어서 신청하지 못했는데 일단 해보자 하고 신청해 보니 되더라고요!!

이 제도는 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저는 당연히 안될 거라고 생각하고 신청하지 않았었어요..(왜 그랬니?)

 

블로거 여러분들!!

출산 후 1년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출산일 전 기준 18개월 중 3개월 이상 소득증빙 자료 있으시면 바로 신청해서 혜택보시길 바랍니다.

그럼 이만^^

 

 

이전글

 

2024.07.10 - [생활정보] - 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신청방법, 지원대상, 이용 후기

2023.05.01 - [생활정보] - 인도네시아 발리 전자세관신고서(ECD) 작성하는 방법